본문 바로가기

시정현장

시정현장 상세보기 - 제목,내용 정보 제공
수원시와의 좋은 추억 소중하게 간직하겠습니다
염태영 시장(왼쪽)이 환담을 마치고 수원시청을 떠나는 롱 디멍 주한캄보디아 대사에게 인사하고 있다.

8월 말 임기가 만료되는 롱 디멍(Long Dimanche) 주한 캄보디아 대사가 염태영 수원시장을 예방하고, “그동안 캄보디아 시엠립주를 아낌없이 지원해주신 수원시에 감사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염태영 시장은 11일 오후 집무실에서 롱 디멍 대사를 접견하고, 작별 인사를 나눴습니다.

2016년 5월 주한캄보디아 대사로 부임한 롱 디멍 대사는 5년 임기를 마치고 9월 10일에 본국으로 귀국할 예정입니다.

염태영 시장은 “우리 시는 2004년 시엠립주와 국제자매도시결연을 체결하고, 17년 동안 학교 설립, 주택개량 사업 등 많은 지원사업을 추진했다”며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캄보디아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한국에서 수원시와 맺은 소중한 인연을 이어나가길 바란다”며 “시엠립주 ‘수원마을’에서 지난 14년간 추진한 지원사업 내용을 담은 백서를 제작 중인데, 완성되면 꼭 보내드리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수원시는 캄보디아 시엠립주와 2004년 국제자매결연을 체결하고, 2007년부터 시엠립주에서 가난한 지역인 프놈끄라옴을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염태영 시장이 롱 디멍 대사에게 기념품을 선물하고 있다.

그해 6월, 프놈끄라옴에 ‘수원마을’이라는 이름을 붙이고 ‘수원마을 선포식’을 열었습니다. 마을 입구에 ‘수원마을’이라는 한글 표지판이 있고, 수원시가 지원해 건립한 모든 건물 앞에는 캄보디아어와 한글이 함께 적힌 표지판이 세워졌습니다. 

공동우물, 공동화장실, 마을회관, 소각장, 학교 등 기반 시설 건립을 지원해 주민들의 자립기반을 만들어줬습니다. 

2016년 11월에는 수원마을에 ‘수원중·고등학교’를 준공했고, 수원중·고등학교는 2019년 11월, 고등학교 첫 졸업생 11명을 배출했습니다.
등록된 태그가 없습니다.
댓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수원시청이 창작한 수원시와의 좋은 추억 소중하게 간직하겠습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언론담당관
  • 전화번호 031-228-2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