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현장 상세보기 - 제목,내용 정보 제공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소멸위험 지역에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사진1)이재준 수원시장이 기부 후 대도시와 ‘소멸위험 지역’의 상생을 실천하겠다는 내용의 손팻말을 들고 있다.

이재준 시장은 집무실에서 ‘고향사랑e음 시스템’을 활용해 소멸위험 지역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습니다.

이재준 시장은 “고향사랑기부제의 목표는 대도시와 소멸위험 지자체의 상생이 돼야 한다”며 “국민들께서 소멸위험 지자체에 많이 기부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소멸위험 지자체에 꾸준히 기부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1월 1일부터 시행된 ‘고향사랑 기부제’는 타지에 사는 사람이 고향이나 다른 지자체에 기부하면 기부자에게 일정 비율의 세액공제 혜택을 주고, 기부받은 지자체는 기부액의 30% 범위에서 답례품을 제공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고향사랑 기부제’이지만 고향에만 기부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수원시민을 제외한 모든 지자체 시민이 수원시에 기부할 수 있고, 수원시민은 수원시와 경기도를 제외한 전국 기초·광역 지자체에 기부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고향사랑e음시스템), NH농협은행 접수창구에서 기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10만 원 이하 기부는 100%, 10만 원 초과는 16.5%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어 10만 원을 기부하면 13만 원 상당(세액공제 10만 원, 답례품 3만 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만 기부할 수 있고, 1인 기부 한도는 연간 500만 원입니다.
등록된 태그가 없습니다.
댓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수원시청이 창작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소멸위험 지역에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언론담당관
  • 전화번호 031-228-2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