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현장 상세보기 - 제목,내용 정보 제공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세계화장실협회 제6대 회장 선출
사진1)23일 세계화장실협회(WTA, World Toilet Association) 제6대 회장으로 선출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염태영(경기도 경제부지사) 전임 회장으로부터 WTA협회기를 이양받고 있다. 사진1)이재준 수원시장이 후보자 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2)이재준 수원시장(앞줄 왼쪽 4번째부터), 염태영(경기도 경제부지사)  전임 WTA 회장, WTA 총회 참석자들이 함께하고 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세계화장실협회(WTA, World Toilet Association) ‘WTA 제6차 정기총회’에서 회장으로 선출됐습니다.
세계화장실협회는 화장실 문화 운동에 애정이 컸던 고 심재덕(1939~2009) 전 수원시장(민선 1·2기)의 제안으로 2007년 창립됐습니다. 심 전 시장은 2006년 열린 제6회 세계화장실대표자회의에서 ‘세계화장실협회’ 설립을 제안했고, 이듬해 11월 서울시에서 WTA 창립총회가 열렸습니다.
깨끗한 화장실로 세계인의 보건·위생 수준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WTA는 화장실이 부족하고 위생환경이 열악한 개발도상국에 공중화장실을 짓는 ‘희망의 화장실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등록된 태그가 없습니다.
댓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수원시청이 창작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세계화장실협회 제6대 회장 선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공보관
  • 전화번호 031-228-2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