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현장 상세보기 - 제목,내용 정보 제공
시민참여로 빛났던 제60회 수원화성문화제, 3일간 축제 대장정 마무리
사진1) 주제공연 ‘자궁가교’에서 배우들이 연기를 펼치고 있다.

드론아트쇼의 모습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자궁가교’앞에서 화성행궁 출궁의식에 참여한 배우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퍼레이드가 진행되고 있다.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퍼레이드에서 다채로운 퍼포먼스가 진행되고 있다.

‘수원동락(水原同樂)’을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행궁광장에서 정조대왕의 어머니인 혜경궁 홍씨의 회갑연을 모티브로 한 주제공연 ‘자궁가교’로 시작됐습니다.

이번 공연에는 회갑연 컨셉에 맞춰 올해 환갑인 여성 등 60여 명의 일반 시민이 시민 배우로 공연에 참여해 호응을 얻었습니다. 가을 밤하늘을 불빛으로 물들인 드론 아트쇼도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또 수원시민 1000여 명이 수원화성과 축제에 대한 추억을 인터뷰한 미디어 전시 ‘그레이트월’과 혜경궁 홍씨의 회갑연을 시민들이 바닥에 그린 초대형 크기의 ‘시민도화서’가 꾸며졌습니다.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은 능행차 행렬과 문화제 등을 즐기던 시민들이 참여한 제60회 시민의 날 기념행사로 마무리 됐습니다.

제60회 시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이재준 시장은 “화려했던 60회 수원화성문화제의 막은 여기서 내리지만, 시민을 빛나게 할 수원의 이야기는 계속될 것”이라며 “위대한 시민의 힘을 믿고, 시민과 함께 ‘모두의 도시, 하나의 수원’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등록된 태그가 없습니다.
댓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수원시청이 창작한 시민참여로 빛났던 제60회 수원화성문화제, 3일간 축제 대장정 마무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공보관
  • 전화번호 031-228-2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