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 하반기 수상자


(동화숲어린이집)

선정이유
  • 감사한 분들이 있어 감사의 표현 및 칭찬을 하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제 아이는 0.8kg 이른둥이로 태어났습니다. 대부분 아이들이 돌지나면 또는 돌전에 어린이집을 보내는데 저는 그럴수 없었습니다.
    이른둥이로 근육발달이 천천히 되다보니 기어가는것도 앉는것도 걸음마도 늦었습니다.
    이른둥이라서 사회성도 더 길러주고싶고 친구들이랑도 만나게 해주고 싶었는데 걸음마는 해야 보내야겠다 싶어서 기다렸습니다.
    이제 친구들도 만나러가자는 마음에 어린이집을 알아보는데 솔직히 막막했습니다.
    다른엄마들은 걱정이 되면서도 어린이집에서 연락이 오기만을 기다렸지만 저는 이른둥이라서 더 많은 걱정을 했고 연락이 오면 어쩌지 보내야하나 친구들도 만나게 해주고
    사회성은 길러야하는데 보내지말까 이런생각들을 했습니다.
    원에 이른둥이라서 우리 아이는 좀 더 신경써달라고 부탁드리기도 어렵고 이해해달라고 하기도 그렇고 걱정이 많았습니다.
    원장선생님께서 먼저 연락주셔서 아이의 특별함을 아시고 잘 적응할수 있도록 도움과 배려 해주시며 상담해 주시는데
    그때서야 맘이 편해졌고 말로 표현할수 없는 수많은 걱정들이 싹 날라갔습니다. 너무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원에 다니면서 원장선생님뿐아니라 담임선생님등 모든 선생님이 아이에 대해 잘 파악해서 상담도 해주시고 도움도 주셨습니다.
    물론 다른 어린이집도 이른둥이, 이른둥이가 아니더라도 아이 특성에 맞게 잘 이끌어주겠지만 입소를 앞두고 제 걱정이 무엇인지 이야기하지 않았는데도 너무 자세하게
    제 마음을 알고 안심할수 있게 이야기해 주신거부터 꼼꼼하게 매일 작성해주시는 키즈노트 사진, 알림장등 하원때는 아이가 어땠는지 친절하게 이야기해주시는거 까지
    감사하다는 인사 백번 천번 하고 싶어 어떻게하면 좋을까 하던중 수원시청 홈페이지를 들어오게 되었고 칭찬합시다라는 코너를 통해 감사의 표현을 합니다.
    모든 어린이집 선생님들이 고생하시고 열정으로 최선을 다하시지만 저에게 제 마음을 알고 아이의 특징을 알고 이른둥이인 아이를 먼저 신경써준 광교동화숲 어린이집 선생님들이 최고입니다. 수원시에서도 칭찬해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디지털정책과
  • 전화번호 1899-3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