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현초등학교 학교사회복지사 선생님을 칭찬합니다. | |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
|
18년 9월 발령받고 고현초에서 근무하게 되었습니다.
전 학교에는 학교사회복지사가 없는 학교였습니다. 고현초는 학교사회복지사선생님 계시네요. 뭐 계시는구나 했어요. 고현초 학교사회복지사 유선미선생님을 아주 많이 칭찬합니다. 고현초 학교사회복지사 유선미선생님 역할이 이 정도 일줄은 몰랐습니다. 쉬는 시간, 점심시간이면 복지실이 북적북적합니다. 누구나 자유롭고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고현초 학생들을 가장 잘 알고 맞춤형 복지를 주고 있었어요. 유선미 선생님은 학생들에 도움이 되는 일이라면 무엇이든 찾아 신청하고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는 물품 지원, 장학금 지원뿐만 아니고 따돌림, 학생 개개인의 스트레스, 폭력 등 상담 및 지역센터 연결 학생들이 안정을 찾고 밝고 활기차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팍팍 해 주시고 계시네요. 유선미 선생님은 전교생을 어떻게 다 알고 있는지 개개인의 문제를 파악하고 있다는 게 저는 놀랍습니다. 고현초는 소규모학교입니다. 우리학교는 학교사회복지사선생님 안 계신다는 거 생각할 수 없습니다. 지난해 알게 되었습니다. 학교사회복지사는 수원시, 수원교육지원청 협력 사업으로 학생들의 복지를 위해 운영되고 있다는 것, 사업이 없어질 수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학교는 공부도 중요하죠 하지만 거기에 따른 스트레스 가정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는 곳 학생들이 편안하게 생각하고 있는 학교사회복지실 꼭 필요합니다. 다른 학교에서도 학교사회복지사선생님 배치함이 학생들을 위한 꼭 필요한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현 서비스 유지를 넘어 확대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