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 불특정다수의 개인정보 노출 위험 및 무분별한 광고글로 인해 게시판 운영과 칭찬대상 선별에 어려움이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하여 칭찬합니다 게시판이 2021년 2월 중 선별공개 게시판으로 변경됨을 알려드립니다.
  • 다함께 살아가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한 우리들의 이야기 마당입니다. 수원시민들의 미담사례, 우리 이웃의 따뜻한 이야기들을 올려주세요.
  •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상업성 광고, 욕설, 불건전한 내용,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내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 통보없이 삭제 됩니다.
  • 글 작성 시 타인의 개인정보(연락처, 주소, 사진 등)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작성해주신 칭찬 글은 개인정보 및 민감정보 검토 후 일 2회(10시와 15시, 토요일·공휴일 제외) 공개전환됩니다.
  • 본인의 작성 칭찬글은 '나의 칭찬글 확인하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게시판에 선정된 월별 우수 칭찬글은 공무원이 아닌 시민이 대상입니다.
  • 월별 우수 게시글은 다음달 16일에 선정됩니다.
시민 표창 선정 과정
  1. 시민 칭찬글 등록
    시민에 대한 칭찬글을 등록
  2. 월별 우수 칭찬글 선정
    내부 평가위원 심사(80%) + 월별 공감수(20%)
  3. 시민투표
    시민 상호간에 칭찬하는 월별 우수 글중 타인에게 선행을 베푸는 글에대하여 투표를 진행해 상/하반기 2건씩 선정
  4. 표창수여
    상/하반기 투표로 선정된 칭찬글의 칭찬을 받은 시민에게 표창수여
칭찬합니다 상세내용(게시판 상세내용으로 제목,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금곡동사무소 창구민원 담당 공무원 친절함에 감사드립니다
작성자 : 윤** 작성일 : 2021-09-13 조회 : 398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일전에 금곡동주민센터에 들렀습니다.
금곡동 주민센터에 가기전에
근처 다른 동사무소에 갔었는데 제가 번호표를 내도 인사도 없고 아무말도 없고 민망해서 제가 먼저 인사를 했습니다.
그리고 서류발급을 마치고 나오는데 "발급이 완료되었다거나 안녕히 가세요'라거나 기타 등등의 종료메세지가 없어서
좀 당황스럽더군요.

그러다 금곡동 주민센터에 가게 되었습니다.
민원실 문을 들어서서 번호표를 뽑고 순서가 되어
(민원실 문 들어서자마자)오른쪽에서부터 두 번째 앉아있던 직원분에게
번호표를 드리자 상냥한 인사로 맞아주고 민원업무 내내 친절함이 느껴졌습니다. 일전에 다른 주민센터와는 많이 달랐습니다.
그리고 나서 또 얼마있다 금곡동 주민센터에 들렀는데 그 전과는 다른 직원 분이었습니다.
오른쪽 맨 끝자리였는데 그 분도 상냥하고 매우 친절하였습니다.
서류도 꼼꼼하게 봐주고 민원인 입장을 헤아려서 봐주는 마음이 느껴졌습니다.
저도 상냥하게 인사하고 나오게 되더군요!!

주민센터는 다 예전같이 무뚝뚝하고 불친절한 줄 알았는데
금곡동 주민센터는 그렇지않았습니다.
어느 특정 직원만 그런것이 아니고 금곡동 주민센터 전체 분위기가 좋은 것 같은 느낌까지 들었습니다.
금곡동 주민센터 직원들 덕분에
기분 좋은 하루가 되었기에 감사드립니다.
글로 다 표현할 수 없어서 아쉬운 마음이네요.
금곡동 주민센터 민원담당 선생님들 감사드리며
힘내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디지털정책과
  • 전화번호 1899-3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