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 불특정다수의 개인정보 노출 위험 및 무분별한 광고글로 인해 게시판 운영과 칭찬대상 선별에 어려움이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하여 칭찬합니다 게시판이 2021년 2월 중 선별공개 게시판으로 변경됨을 알려드립니다.
  • 다함께 살아가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한 우리들의 이야기 마당입니다. 수원시민들의 미담사례, 우리 이웃의 따뜻한 이야기들을 올려주세요.
  •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상업성 광고, 욕설, 불건전한 내용,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내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 통보없이 삭제 됩니다.
  • 글 작성 시 타인의 개인정보(연락처, 주소, 사진 등)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작성해주신 칭찬 글은 개인정보 및 민감정보 검토 후 일 2회(10시와 15시, 토요일·공휴일 제외) 공개전환됩니다.
  • 본인의 작성 칭찬글은 '나의 칭찬글 확인하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게시판에 선정된 월별 우수 칭찬글은 공무원이 아닌 시민이 대상입니다.
  • 월별 우수 게시글은 다음달 16일에 선정됩니다.
시민 표창 선정 과정
  1. 시민 칭찬글 등록
    시민에 대한 칭찬글을 등록
  2. 월별 우수 칭찬글 선정
    내부 평가위원 심사(80%) + 월별 공감수(20%)
  3. 시민투표
    시민 상호간에 칭찬하는 월별 우수 글중 타인에게 선행을 베푸는 글에대하여 투표를 진행해 상/하반기 2건씩 선정
  4. 표창수여
    상/하반기 투표로 선정된 칭찬글의 칭찬을 받은 시민에게 표창수여
칭찬합니다 상세내용(게시판 상세내용으로 제목,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면 공무원님들 고생많으십니다
작성자 : 조** 작성일 : 2025-04-11 조회 : 1219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저는 지역농협 은행원으로 근무하고있습니다.
저희는 돈을 만지는 직업이다보니 보통 2년에 한번씩 근무지를 이동하는데,
옮기는 구역의 동사무소 및 구청등의 공무원분들과 통화할일이 자주 있습니다.

저도 고객님을 상대하는 대면업무를 하다보니, 공무원분들이 얼마나 힘들지 조금은 짐작을 합니다만
고압적인 자세의 분들이 가끔 계세요. 얼마나 지치셨으면 그러실까 이해는 되지만 아쉬울때가 있죠.

제가 세류역 남수원지점으로 발령받고 오늘 할머님 통장을 저희껄로 바꿔드리느라 세류동행정복지센터
기초연금 담당자(여자)분과 통화를 하였습니다.
계좌번호가 바뀌면 일반적으로 어르신께서 복지센터에 방문하셔서 신분증확인후 처리해야 하지만,
어머님께서 무릎이 아프다셔서 제가 혹시 팩스로 처리 가능한지를 여쭤봤습니다.

팩스로 서류를 보내주시고 다시 받아서 확인해주시는 과정에서, 팩스처리가 번거로우실수도 있는데 흔쾌히 해주시는 목소리에
앞으로 이렇게 업무처리해주시는 분들이 많았으면 하는 바람에 칭찬글을 올립니다.

대면서비스직이 점점 힘들어지는 세상이지만, 친절히 응대해주신 세류동사무소 기초연금담당자님께 감사한 마음을 올립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디지털정책과
  • 전화번호 1899-3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