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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통구청 자동차세 담당자를 칭찬합니다
작성자 : 박** 작성일 : 2025-06-13 조회 : 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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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통구청 세무1과 자동차세 담당자분(성별 :여자, 성함은 모릅니다)을 적극행정으로 칭찬하고자 합니다.

저는 올해 1월 자동차세를 연납한 차량을 6월초에 폐차하게 되었습니다.
폐차 후 위택스를 통해 자동차세 환급신청을 하려하였지만 신청대상 목록에 뜨지 않았습니다.
신청방법을 문의하기위해 영통구청 홈페이지에서 검색하여 세무1과 자동차세 담당자(031-228-8572)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자동차 6월에 폐차되었는데 위택스에 신청하지 못한다는 요지의 민원을 말씀드렸고
국토교통부에서 자료가 익월 넘어온다고 설명해주셔서
다음달 위택스에서 신청하는 것으로 이해를 하고 문의를 마무리 지으려고 하였는데

개별의 차량은 차량번호를 드리면 조회하실 수 있다고 하시면서
차량의 폐차일, 번호판 반납일 등을 전화를 통해 한번 더 같이 확인하며
자동차세 환급신청이 바로 해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과세기간과 환급기간, 환급금액, 환급예정일 까지 안내해주시며 한번에 처리해주셔서
다음달에 제가 위택스로 신청해야 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공무원분들은 소수의 인력으로 다수의 민원업무를 책임지시기 때문에
저와같이 민원인 연락을 받으셨을 경우 해당 요지에 대해서만 응대하시는 경우를 많이 겪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담당자분께서는 "다음달에 위택스에서 신청하실수 있을겁니다" 라고 말씀하시고 전화를 끊으실수도 있으셨습니다.

하지만 전화를 받으신 자동차세 담당자분 께서는
제가 문의에 대한 요지에 한하여 답변만 해주시는 것이 아니라
현재 환급신청을 하려고 하는 저의 마음까지 헤아려 주셔서
먼저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내용은 친절하고 배려하는 태도로 말씀해 주셨습니다.

정보기기의 발달로 스마트폰 어플, PC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편리해졌다고는 하지만
일부 어르신들과 같이 전화, 방문으로밖에 민원처리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도 많아진 세상입니다.
위택스 이용관련 문의전화 한통임에도 민원인의 불편한 점을 물어봐주고 먼저 처리해주시는 업무태도가
나라에서 공직사회에 강조하고 있는 적극행정의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담당자분께서 먼저 말씀해주시지 않았다면 전화로 해당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는 것을 저는 전혀 몰랐을 테니까요.

시민의 마음까지 헤아리는 적극적인 업무처리에 감동받아
영통구청 세무1과 자동차세 담당자분을 매우!! 무척!! 칭찬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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